본문 바로가기

여행/인도여행기(19년 2월)

뒤늦게 쓰는 인도여행(1)-에어인디아 비행기 탑승 후기

반응형

인도여행을 다녀온지 어느덧 5개월이 흘렀네요.

그동안 학교생활하기 바빠서 계속 후기를 미루고 있다가 이제야 글을 씁니다ㅠㅠㅠ

갔다온지 조금 지나서 기억이 약간 생생하지 않다는점 이해해주세요!!

 

 

저는 학생이라 직항은 비싸서 홍콩을 경유하는 에어인디아 비행기를 타고 인도에 갔었습니다. 에어인디아는 인도의 국영항공사입니다. 그래서인지 승무원도 전부 인도분들이고 비행기 분위기도 뭔가 인도스러웠는데요.

 

인도로 출발하는 에어인디아 

비행기가 더럽거나 승무원들이 불친절한거는 전혀 없었어요. 하지만 이게 인도의 본모습은 절대절대!!!! 아니니깐 방심은 금물이에요... 탑승 후에 이륙할 때까지 한시간이 넘게 걸렸어요. 국제항 비행기를 몇 번 안 타봐서 이게 원래 그런건가 했는데 이번 여행 동행했던 비행기 많이 타본 형이 자기도 이렇게 시간오래걸리는거 처음본다고 그랬어요. 그리고 이륙시간도 1시간 정도 당겨졌었는데 저희는 미리 공항에 도착해서 대처할 수 있었어요. 최대한 여유를 가지고 공항에 도착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에어인디아 좌석에서는 저렇게 생긴 화면으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수 있는데요. 영화는 대부분 인도영화 아니면 할리우드 영화인데 전부 자막이 없어서 볼 수가 없어요. 한국 영화는 하나 있었는데 갈때는 권상우 주연의 '탐정 : 더 비기닝'이 있었구요. 올때는 '안시성'이 있었습니다.  게임은 대부분 재미가 없으니깐 폰에 꼭 게임이나 영화를 다운받아 가세요!!

 

저녁으로 주었던 피쉬기내식

제가 탔던 비행기에서는 기내식을 베지(채식), 피쉬, 치킨 중 선택해서 하나를 먹을 수 있었는데요. 치킨은 다 떨어졌고 그래도 단백질은 먹어야하니깐 피쉬로 선택했습니다. 밥은 한국밥이랑 비슷하게 찰기가 그래도 조금 있었어서 먹을만했어요. 생선도 생각보다 맛이 준수해서 또 인도에 대해 방심하게 되었답니다..;; 후식으로는 커피랑 주스 아니면 콜라가 나왔어요. 

 

비용은 왕복해서 60만원 정도로 다녀왔습니다. 홍콩 경유할때는 그냥 비행기에 앉아서 2시간 정도 기다렸어요. 항공권 알아보시고 혹시 에어인디아 비행기가 제일 싸다고 나와도 생각보다 준수하니깐 겁먹지 말고 타셔도 됩니다. 

 

에어인디아 요약

장점

1. 여행 가기 전부터 인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2.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1. 이착륙시간이 심하게 변동될 수 있다.

2. 기내가 한국 항공사에 비해서는 조금 지저분하다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인도와 비교하면 매우 청결하다..)

반응형